에어비앤비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협력하여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세 기관은 '공유숙박 호스트 양성 과정'을 운영하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및 홍보,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한 '공유숙박 호스트 양성 과정'을 확대하여 더 많은 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5월 초부터 참여자를 모집하는 '공유숙박 호스트 양성과정'은 온라인 부트캠프와 오프라인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에어비앤비는 실제 호스팅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온라인 부트캠프 이후에는 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여 실제 호스팅 준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지난해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커리큘럼 가이드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교육 및 현장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서가연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매니저는 "올해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협력해 더 많은 여성들이 호스팅을 통해 경력 단절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정숙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에어비앤비와 프로젝트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며 "여성들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에어비앤비와 같은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수요 맞춤형 일자리 모델을 확산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