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미리디와 초고화질 콘텐츠 제휴로 시너지 강화

콘텐츠 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가 디자인 플랫폼 기업 미리디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초고화질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 협업에 나선다.

이날 발표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결합한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미리디는 53만개 이상의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는 ‘미리캔버스’, 온라인 인쇄 및 브랜드 마케팅 플랫폼 ‘비즈하우스’ 등을 운영 중인 디자인 올인원 플랫폼 기업으로, 최근에는 AI 프레젠테이션, AI 라이팅, 이미지 생성 및 편집 기능을 도입해 AI 기반 디자인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출처: 포바이포

이번 협약으로 포바이포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톡 플랫폼 ‘키컷스톡’의 4K 이상 초고화질 영상, 이미지, 미디어아트, 썸네일 스톡 등의 콘텐츠를 미리디의 다양한 디자인 서비스에 제공하게 된다. 또한 포바이포는 AI 솔루션을 활용해 미리디의 콘텐츠 최적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전용 콘텐츠 및 글로벌 마케팅 영상 제작 등 새로운 시장에도 공동 진출할 계획이다. 강창석 미리디 대표는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협력”이라며 기대를 나타냈고, 키컷스톡 서희환 팀장은 “서로에게 필요한 기술과 상품 교환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