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오사AI, 2세대 AI 가속기 ‘레니게이드’ 애저 마켓플레이스 공식 출시

퓨리오사AI가 자사의 2세대 인공지능(AI) 추론 가속기 ‘레니게이드(RNGD)’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공식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출시로 애저 이용자들은 고성능 AI 추론 인프라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레니게이드는 대규모언어모델(LLM) 및 멀티모달 모델을 위한 데이터센터용 AI 가속기로, 클라우드 중심,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돼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수분 내 추론용 프로덕션 환경 배포 △수요에 따른 인프라 확장 △기존 애저 데이터 및 소프트웨어와의 원활한 통합 기능을 제공해 AI 추론 인프라 구축의 허들을 크게 낮췄다.

"출처:
출처: 퓨리오사AI

레니게이드는 지난해 ‘핫 칩스(Hot Chips) 2024’ 컨퍼런스에서 처음 공개돼 글로벌 테크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퓨리오사AI는 레니게이드 기반 Llama 3.1 사전 컴파일 모델 API도 곧 출시할 예정으로, 기업 고객은 이를 통해 기존 워크플로우에서 즉시 성능을 테스트하고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플랫폼 총괄 제이크 즈보로프스키는 “애저 마켓플레이스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솔루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퓨리오사AI의 레니게이드를 생태계에 맞이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퓨리오사AI는 이번 애저 통합을 계기로 제품 보급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현재 국내외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평가를 진행 중이며, TSMC와의 협업을 통해 대규모 양산에도 착수했다.

퓨리오사AI 관계자는 “레니게이드의 애저 통합은 누구나 효율적인 AI 추론 인프라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는 당사의 비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