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준수 역량 제고"··· 코빗, 전사 임직원 대상 준법교육 실시

"규제 준수 역량 제고"··· 코빗, 전사 임직원 대상 준법교육 실시
사진출처=코빗

국내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임직원을 위해 8월 중 두 차례에 걸쳐 대면 교육이 진행됐다.

이는 지난 7월19일 시행된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가상자산이용자보호)의 이용자 자산 보호의무, 불공정거래행위 규제 등에 관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수립한 교육훈련 계획에 따른 일환이다.

교육 내용은 가상자산 규제법규와 입법배경,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주요 핵심사항, 불공정거래의 규제, 감독 및 처분사항, 내부 준법통제 강화방안등으로 실무적인 관점에서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규제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교육은신상훈김앤장법률사무소전문위원이 맡았다신전문위원은2007년부터 2022년까지금융감독원에재직하면서특별조사국,제재심의국등에서증권불공정거래조사업무를담당해왔으며,특히2021년도자금세탁방지실에서근무하면서가상자산사업자의신고심사실무를총괄했다.아울러현재디지털자산거래소공동협의체(DAXA)자문위원으로도활동하면서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규등관련규제에대한자문을제공하고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건전한 내부통제문화 개선 유도를 위해 임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컴플라이언스 캠페인 실시 등 모든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