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와이즈 CIO, 비트코인 연말까지 8만달러 도달 가능성…세 가지 조건 제시

비트와이즈 CIO, 비트코인 연말까지 8만달러 도달 가능성…세 가지 조건 제시

▲ \’디지털 금\’ 비트코인(BTC)     ©코인리더스

 

비트와이즈(Bitwise) CIO 매트 호건(Matt Hougan)은 비트코인(BTC)이 연말까지 8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는 세 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호건은 최근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새 메모에서 2023년 말 비트와이즈가 2024년 BTC가 8만 달러 수준 이상에서 거래될 것이라고 예측한 것을 언급했다.

 

4분기가 진행 중인 현재, 호건은 비트코인 가격 목표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먼저 정치적 조건. 호건은 민주당의 양원 및 대통령직 독식을 제외한 어떤 선거 결과도 암호화폐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보았다. 비트코인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정치인들이 간섭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민주당이 산업에 대해 중립적인 접근을 취할 경우 시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연준의 금리 인하. 호건은 연준이 9월 금리를 인하한 이후, 시장이 추가적인 금리 인하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연준이 추가로 50bp(0.5%포인트)의 금리 인하를 단행하고, 중국의 추가적인 경기 부양책이 시행된다면 비트코인의 상승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마지막으로 예상치 못한 악재의 부재. 호건은 대규모 해킹, 소송, 비트코인의 예기치 않은 시장 유입과 같은 악재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조건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마운트곡스(Mt. Gox) 거래소나 정부 보유 비트코인의 방출과 같은 사건이 비트코인 가격을 억제한 사례를 들며, 연말까지 비슷한 충격이 없다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허건은 또한 알트코인의 상승이 비트코인의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0일 현재 비트코인은 60,66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