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플(XRP) ©
4월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XRP의 대표적 강세론자로 알려진 이그랙 크립토(EGRAG CRYPTO)가 단기 약세 전망을 내놔 시장을 놀라게 했다.
그는 소셜미디어 X를 통해 현재 XRP의 시장 구조가 단기 급락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그랙 크립토에 따르면, XRP는 현재 불마켓 지지 밴드 아래에서 한 달 이상 거래되고 있으며, 2.33달러와 2.45달러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0.702 피보나치 확장 수준인 1.24달러까지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 지점은 2024년 11월 XRP가 3.4달러까지 급등하는 발판이 된 돌파 구간과 일치한다.
그는 또한 단기 조정에도 불구하고 패닉 매도를 자제하고 XRP를 추가 매수할 것을 조언했다. 하락을 이용해 저가 매수에 나서는 것이 장기 상승을 준비하는 데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이그랙 크립토는 장기적으로 XRP가 27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도 유지했다.
현재 XRP는 2.2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로쉐어스가 4월 30일 새로운 XRP 선물 ETF 3종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널리 퍼져 있지만, 이 내용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 다만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빠른 시일 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