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달러 다시 돌파하나"…비트코인 상승 전망에 투자자 "화색"

"10만 달러 다시 돌파하나"…비트코인 상승 전망에 투자자 "화색"
비트코인. 국제뉴스DB.

비트코인(BTC) 시세 전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은 9만 4,000~9만 8,000달러 사이에서 횡보하고 있으며, 주요 분석가들은 강한 돌파가 임박했다고 전망하고 있다.

15일 코인리더스 보도에 따르면 최근 12% 조정을 겪은 비트코인은 10만 달러를 재테스트했으나 돌파에 실패하며 현재 좁은 범위에서 움직이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는 트레이더 엘리Z는 비트코인이 거의 2주 동안 "미니 박스권"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조만간 큰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시장의 방향성은 예측하기 어렵다고 경고하며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비트코인이 대칭 삼각형 패턴을 형성하고 있으며, 돌파를 시도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삼각형 패턴 상단을 다시 테스트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장기 전망에서도 긍정적인 의견이 제기됐다. 암호화폐 분석가 크립토 젤레는 비트코인이 두 번째 가격 발견 국면에 진입할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하며, 과거 사례를 들어 현재 사이클에서도 강한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최고점이 15만 2,000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9만 7,516달러에 거래 중이며, 24시간 기준 0.45% 상승했다.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돌파할 경우 강한 상승 랠리가 이어질 가능성이 크고, 최종적으로 15만 달러 이상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