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 끝난 뒤 반등 가능할까"…엑스알피(XRP) 코인 전망 지지하는 "2가지"

"조정 끝난 뒤 반등 가능할까"…엑스알피(XRP) 코인 전망 지지하는 "2가지"
리플(XRP) (사진=공식 홈페이지)

엑스알피(XRP) 코인 시세 전망에 많은 투자자들의 눈이 쏠리고 있다.

10일 코인리더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는 XRP 가격이 2.78달러의 저항선에서 하락세를 보이며 조정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XRP는 2.50달러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100시간 단순 이동평균(SMA)도 하회하고 있다.

XRP는 2.25달러의 지지선에서 반등한 후 2.50달러와 2.70달러의 저항선을 넘었으나, 2.78달러에서 강한 매도 압력으로 인해 하락했다.

현재 가격은 1.75달러의 저점에서 2.78달러의 고점까지의 상승분 중 50% 되돌림 수준을 테스트하고 있다.

최근 그레이스케일과 퍼포즈 인베스트먼트 등 주요 자산운용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XRP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신청을 완료했다.

SEC가 이를 승인할 경우, XRP는 기존 금융 시스템과의 통합이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현재 XRP에 투자하려면 별도의 암호화폐 거래소 계정과 전용 지갑이 필요하지만, ETF 도입으로 주식처럼 매매가 가능해져 전통적인 금융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XRP 네트워크의 수수료 수익도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리플(Ripple)은 기술 개발과 생태계 확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XRP ETF가 승인되면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과 함께 포함되는 암호화폐 패키지 ETF의 등장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