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도지코인 X 계정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11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신제품 로보택시(Robotaxi) 발표에서 시바견이 탑승한 장면을 공개하면서 도지코인(DOGE) 커뮤니티의 큰 관심을 끌었다.
오리지널 밈(meme·인터넷 유행어) 암호화폐 도지코인의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은 테슬라의 로보택시 내부 이미지가 포함된 스크린샷을 공유했다.
이 스크린샷에는 시바견이 탑승한 모습이 담겨 있어 도지코인 커뮤니티에서 \’시바견 택시\'(Shiba Inu tax)라는 반응이 나왔고, 많은 도지코인 지지자들이 이에 열광하며 \”도지를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여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머스크는 또한 테슬라 고객을 위한 \’사이버택시\'(Cybercab)와 관련된 \’We, Robot\’ 파티를 라이브 방송으로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머스크는 자율주행이 가능한 사이버트럭을 로보택시로 활용할 계획을 설명하며, 다양한 SF 영화와 게임에서 묘사된 어두운 미래가 아닌 \”재미있고 흥미로운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지코인 계정이 공개한 시바견 스크린샷이 실제인지, 아니면 장난으로 편집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0월 11일(한국시간) 현재 시가총액 8위 암호화폐 도지코인은 0.1083달러에 거래 중이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1.23% 오른 가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