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와이즈 CIO, 앱토스(APT) 메트릭스에 \’깜짝\’…솔라나와 경쟁하며 상승세

비트와이즈 CIO, 앱토스(APT) 메트릭스에 \’깜짝\’…솔라나와 경쟁하며 상승세

▲ 앱토스(APT)     ©코인리더스

 

암호화폐 투자 회사 비트와이즈(Bitwise)의 최고투자책임자(CIO)인 매트 호건(Matt Hougan)이 솔라나(SOL)의 경쟁자인 앱토스(Aptos, APT)에 대한 인상적인 메트릭스를 공개했다.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호건은 최근 자신의 X 계정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약 150개의 차트를 검토하는데, 이번 주에는 앱토스의 메트릭스가 특히 주목을 끌었다고 밝혔다.

 

호건이 공유한 차트에 따르면, 앱토스의 일일 거래량과 활성 주소 수가 몇 달간 증가 추세를 보이며 새로운 최고치에 도달했다. 앱토는 2022년 10월 출시 이후, 50% 가량 하락했지만 2024년 8월 최저점인 4.303달러 대비 130% 상승하며 현재 10.11달러에 거래 중이다.

 

또한, 호건은 코인베이스(Coinbase)가 출시한 이더리움(ETH) 레이어-2인 베이스(Base)도 인상적인 메트릭스를 기록 중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베이스가 지배적인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호건은 2024년 4분기 암호화폐 시장의 강세를 위한 조건으로 미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추가 금리 인하, 11월 대선의 긍정적인 결과, 그리고 대규모 해킹이나 법적 문제와 같은 부정적인 뉴스가 없는 시장 상황을 꼽았다.

 

그는 마운트곡스(Mt. Gox) 거래소에서 해제된 비트코인과 정부 보유 비트코인 등이 최근 시장의 정체 요인이었다며, 연말까지 큰 충격이 없다면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