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지코인(DOGE) ©코인리더스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도지코인(DOGE), 앱토스(APT) 등을 포함한 35개의 새로운 알트코인을 신상품 후보군으로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은 블로그 게시물에서,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소개하는 것이 회사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라고 설명하며, 새로운 투자 상품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자산 목록을 공개했다.
그레이스케일이 검토 중인 자산에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인 앱토스(APT), 아비트럼(ARB), 모듈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셀레스티아(TIA), 코스모스(ATOM)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도지코인(DOGE)과 웹3 게임 플랫폼 이뮤터블(IMX)도 \’소비자 문화\’ 항목에서 잠재적 후보로 언급되었다. 또한, \’유틸리티\’ 항목에서는 월드코인(WLD), 인공지능 관련 페치에이아이(FET), 그리고 오라클 솔루션 피스네트워크(PYTH) 등이 후보군에 포함되었다.
그레이스케일은 최근 아베(AAVE)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신탁을 출시했으며, 이는 해당 디파이(DeFi) 프로토콜의 네이티브 토큰에만 투자하는 상품이다. 그레이스케일은 또한 2021년 유사한 상품을 폐지한 후 올해 9월 리플(XRP) 트러스트를 재출시해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상품 개발은 그레이스케일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다양한 투자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